본문 바로가기

두피탈모정보/탈모예방

[이문원한의원/탈모예방법/탈모음식]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그리고 탈모에 예방,도움 되는 6가지

[이문원한의원/탈모예방법/탈모음식]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그리고 탈모에 예방,도움 되는 6가지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그리고 탈모에 예방,도움 되는 6가지

 

 

탈모를 겪어 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릅니다. 탈모로 인하여 모든것들에 대해 자신감이 떨어지고 상당한 스트레스 받죠.



탈모초기엔 심각성모르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시간이 흐르고 나면 초기에 탈모의 증상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한 행동 때문에 마음 고생을 합니다.



특히 여성이 탈모증상이 심해지면 보통 병원에서 탈모치료를 하는 것도 하지만 탈모예방 만큼 탈모에 효과적인 치료는 없습니다.

올바른 탈모방지를 위해서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바꾸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고 지속적인 관심이 큰 효과를 기대 할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성)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 음식을 소개 합니다.

 

 

녹차 -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1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탈모를 일으키는 효소를 방해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녹차를 자주 마시면 탈모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죠. 녹차는 탈모나 피부에 도움이 되는 흔하게 접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시금치 -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2

 

시금치는 본래 강장보혈에 좋은 음식이고 칼슘과 철분 등이 많아서 발육기의 어린이와 임산부들에게는 좋은건강식품이죠.

적당한 양을 섭취하면 비타민 A와 B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검정 콩 -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3

 

머리카락의 95% 이상은 단백질과 젤라틴으로 구성되어 있고 단백질은 머리카락이 새로운 조직을 만들어 내는데 필요하게 되죠. 검점 콩에는 이러한 단백질이 40%나 들어 있기 때문에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검은콩의 비타민 E 나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혈관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하고 탈모치료예방 효과가 좋습니다.

 

 

검정 깨 -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5

 

검은 식품중 한가지로 검은깨는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식품으로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리놀레산, 칼슘, 비타민B1, B2, 철분, 인등이 함유되어 있고, 이런 영양소들은 신진대사의 촉진과 함께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도와서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호두 -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4

 

호두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중 하나이고 불포화지방산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호두에 들어 있는 비타민 B1과 비타민 E는 혈액순환을 도와 주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소가 갈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석류 -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6

 

석류의 열매에 포함되어 있는 천연 에스트로겐이라는 물질은 실제 여성호르몬과 아주 똑같다고 밝혀져 있습니다. 이 에스트로겐은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것 뿐만 아니라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개선시켜서 머리카락에 영양을 원활하게 공급시켜 줌으로써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문원한의원 오시는 길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69-5번지 리유빌딩 3층 이문원한의원

 

 

문의전화

02 . 511 . 1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