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피탈모정보/원형탈모

정수리탈모치료*원형탈모

정수리 탈모치료 방법소개

 

정수리탈모는 여성 탈모 증상 중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머리카락이 전체적으로 빠지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 정수리나 가르마를 따라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잘 빠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여성이 탈모를 겪는 일이 흔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생각이 무색할 정도로 많은 여성들이 탈모를 경험합니다. 주로 정수리탈모에 국환되어서 말입니다.여성들이 정수리탈모를 겪게 되는 주된 원인으로는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40대 여성들에게서 탈모가 가장 많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40대보다 젋은 연령대인 20~30대 여성들에게서도 정수리탈모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유는 미용적인 측면을 위해 행하는 것들이 정수리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무리한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살을 빼서 날씬한 몸매를 얻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여성들은 최소한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식생활의 균형이 당연히 붕괴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영양소의 균형마저 잃게 됩니다.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장애가 동반하게 됩니다. 모발은 모세 혈관을 통해 영양을 공급받는데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원활하게 영양 공급이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정수리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잦은 파마나 염색을 하는 여성들에게서도 정수리탈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파마약이나 염색약 자체로 인해 탈모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파마약과 염색약으로 인해 알러지나 두피염이 생길 수 있는데 그 증상들이 탈모를 유발하는 것입니다. 결국 원인제공을 하는 것은 파마와 염색이 되는 것입니다.

 

 

탈모치료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이문원한의원에서는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한 가지 음식만 고집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소의 결핍을 일으키기 때문에 지양해야 하고, 최소한의 칼로리 섭취가 아니라 정해진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고 운동을 통해 살을 뺄 것을 권합니다.

 

어쩔 수 없이 파마를 해야 한다면 파마약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모피질 속의 영양분과 지방분을 파마액이 용해시키기 때문에 신경계통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중화제를 많이 사용한다면 산화능력이 강하기 때문에 흑색소를 파괴하여 머리카락을 갈색으로 변하게 만들고 결국에는 가늘어져 쉽게 빠지게 됩니다.

모발이 건강해진 다음에 파마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헤어젤과 무스,스프레이 사용은 두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서 탈모에 간접적인 이유를 제공하기에 사용을 자제하는 편이 좋습니다.

 

외모에 민감한 여성들에게 정수리탈모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들의2/3이상이 탈모를 경험하게 됩니다.물론 탈모증사으이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져서 고민인 여성 분이시라면 평소 본인의 생활습관을 곰곰이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두피탈모정보 > 원형탈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형탈모&남성탈모 치료샴푸  (0) 2012.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