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피탈모정보

장마철 여름철 두피관리 탈모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다음주부터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한다. 

 

 

 

장마가 시작되면 두피가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을 앓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된다. 

 

이유는 계속되는 장마로 인해 습해지기 때문이다. 

 

지루성두피염을 앓고 있는 환자는 더욱더 증세가 악화되 병원을 찾기도 하며

 

일반적인 두피염, 피부염, 지루성두피탈모, 원형탈모, 여성탈모, 남성탈모 때문에 병원에 찾는 환자가 부쩍 늘어나게 된다. 

 

 

탈모는 예방하기 위해선 첫째로 장마철에는 특히 머리를 감고 잘 말려야 한다. 

 

외출전에는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충분히 두피와 모발을 말린 후 외출할 것을 권장한다. 

 

취침에도 샴푸 후 꼭 머리를 말리고 잠자리에 들어야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다. 

 

 

 

장마가 지나면 무더운 여름철이 시작된다. 

 

땀을 많이 흘리고 피지 분비가 왕성한 계절이다. 

 

두피의 피지분비가 왕성에 비듬과 각질이 많이 생겨난다. 이것을 제대로 씻지 않으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비듬 각질제거제 - 이문원한의원 스케일링 워터)

 

 

 

또한 여름에는 두피에 가장 열을 많이 받기도 한다. 

 

탈모의 원인으로 두피의 열을 들 수 있다. 

 

장마철, 여름철에는 열을 내려주고 면역력을 높여 두피를 건강하게 만드는 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탈모예방, 탈모샴푸의 기능은 염증을 치료하고 면역력을 높여 열을 내리므로서 탈모를 방지하는 기능가지고 있다. (이문원두피샴푸)

 

 

여름철과 장마철 휴가철인 만큼 두피와 모발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한다. 

 

여름철에는  1년중 자외선이 강한 계절이기 때문이다. 

 

 

 

자외선은 우리의 두피와 모발, 피부의 노화를 촉진한다. 이로 인해 탈모증세가 나이에 비에 빨리 일어날수 있다. 

 

우리 대부분의 피부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만 두피와 모발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자외선에 많이 노출된 만큼  두피와 모발에도 관리가 필요하다. (이문원헤어팩)

 

 

 

 

우리의 두피와 모발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여름, 탈모예방과 윤기있는 모발을 간직하기 위해서는 피부 만큼이나 관리가 필요하다. (이문원샴푸, 이문원트리트먼트, 이문원헤어팩)

 



 

 

 

www.leenmoonwon.com  /   www.lmwshop.com